2012년 9월 4일 화요일

MIT의 강의를 무료로 듣는 방법

요즈음 자기계발 붐을 타고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사이버 대학들의 한 학기 등록금이 대략 100만원이고, 국립이면서 (학사관리가 빡세지만) 가장 저렴하다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한 학기 40만원인데, MIT의 고급영어로 강의되는 현장강의 동영상과 학습자료는 무료로 접해볼 수 있다.

물론, 어둠의 경로를 통하는 것이 아니고, 공식적인 방법으로...



MIT는 2001년경부터 공유의 정신에 입각하여, 교내 강의의 녹화본을 일부 공개해 왔다. 2005년부터 활성화가 되었고, 현재는 동영상 뿐만 아니라 공개된 교과서(pdf)와 과제물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다. (MIT Open course ware : http://ocw.mit.edu )



위는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학과의 커리큘럼 중 일부인데, 보다시피 다양한 material을 공유받을 수 있고, 물론 동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 더 놀라운 것은 학부과정만이 아닌 Graduate course도 접할 수 있다는 것~!!!




내가 사회생활 첫 발을 내딛던 2009년에... 08년 컴퓨터 개론수업에서 파이썬이라는 언어를 처음 접하고 삶이 조금씩 달라졌었는데, 그 때 그 강의가 11년 것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 것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. MIT OCW는 평소 궁금했던 분야의 전공지식을 맛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임과 동시에, 높은 레벨의 정제된 영어도 함께 배울 수 있는 매우 좋은 컨텐츠인듯 하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